Irkutsk, Russia

01 러시아 이르쿠츠크
이르쿠츠크 시외에 있는 박 사장님 민박은 나무판자 집들과 시베리아 초원이 어우러져 있었다.
을 풀고 근처를 둘러보기 위해 카메라를 챙겨 나갔다. 베리아 초원이 아름답게 펼쳐져 있었다. 저녁 8시, 때 마침 해가 지고 있었고 마치 꿈속을 걷고 있는 노을에 빠져들었다.

Olkhon island, Lake Baikal, Russia

02 러시아 알혼섬
바이칼 호수는 호수 그 이상, 바다 같았다. 바이칼 알혼섬 북쪽 투어를 마치고 숙소인 니키타 하우스로 돌아가는 길에 엄청난 쌍무지개가 떴다. 무지개 반대편에는 저녁노을은 붉은 오로라처럼 활활 타오르고 있었다.

Helsinki to Stockholm by Silja line, Baltic Sea

03 북유럽 발트해
핀란드 헬싱키에서 스웨덴 스톡홀름으로 넘어가기 위해 유레일 패스 첫 개시와 함께 타게 된 실야라인. 실야라인 안 면세점에서 AMARUIA(카라멜 향 칵테일) 한 병을 사 선상 맨 앞 명당에 앉았다. 아무 말 없이 활홀하게 지는 북유럽 발틱해 노을을 바라보며 달콤한 알코올에 빠져들었다.

Uppsala, Sweden

04 스웨덴 웁살라
스웨덴 웁살라는 스톡홀름에서 북서쪽으로 70km 떨어진 국립 대학교가 있는 대학가 도시다. 숙박할 유스 호스텔을 알아보러 온 우린 늘 그랬듯이 도시 이곳저곳을 걸어 다녔고 어느새 노을이 지고 있었다. 지친 내게 따뜻한 노을이 다가왔다.

Bergen, Norway

05 노르웨이 베르겐

오후 반나절을 베르겐 시 여기저기 돌아다닌 후, 케이블카를 타고 베르겐 시경을 볼 수 있는 플뢰엔(Floyen) 산올라갔다. 해발 326m 산꼭대기 마련된 전망대에서 보게 된 해가 지는 풍경은 마치 그리스 신전을 연상시킬 만큼 장엄한 모습이었다.

Firenze, Italy

06 이탈리아 피렌체

영화 '냉정과 열정사이' 배경이 된 두오모에서 바라본 로맨스적 시경과는 또 다른 느낌의 미켈란젤로 광장에서 바라본 피렌체. 중세도시적 느낌이 그대로 남아있는 피렌체의 노을은 로맨틱함이 가득한 클래식이었다.

Paris, France

07 프랑스 파리

사람들로 붐비는 인파를 피해 야간개장에 맞춰 루브르 박물관관람하였다. 전시실 창밖으로 보이는 파리의 저녁노을은 짙은 파란 유채화에 자줏빛 물감을 덫 칠한 모습이었다. 또 하나의 미술품인 듯 ..

Busan, Republic of Korea

08 대한민국 부산
부산에서 노을이 아름답게 지는 곳이 '다대포'라고 얘기 들었다. 시끌버쩍한 해운대와 광안리와는 다른, 조용하고 고요한 호수 같은 바다다. 잔잔한 물결에 비친 노을에 흠뻑 빠져들었다.

ⓒ 낭만구름, <바람따라 노을따라>

에세이  |  2012. 7. 5. 09:34

Lifelog's Blog is powered by Daum